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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약관

[ 스마텔 휴대폰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스마텔( 이하 '회사'라 합니다 )과 해외 현지 이동전화 이용고객(이하'고객'이라 합니다)간에 이동전화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 제1항 이동전화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개별 이용계약서(약정서 등) 내용에 따라 적용합니다.
  • 제2항 이 약관은 회사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용계약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2장 계약체결

제3조 이용신청 방법 등

  • 제1항 고객이 이동전화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이용계약서를 작성하여 정본 또는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것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구두로 본인의 동의를 구하는 것으로도 신청은 가능합니다.
  • 제2항 고객이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부모 또는 친권자가 제1항을 대행하여야 합니다.

제4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하며, 신청 후에라도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미성년자가 본인의 명의로 가입신청 한 경우.
  2. 제출서류의 기재내용에 허위가 있는 경우

제5조 이용계약 등록 사항의 증명.열람

이용고객 본인 또는 가입자는 이용계약 등록사항에 대하여 증명 또는 열람청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6조 회사의 의무

제1항 회사는 이용계약의 주요 내용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고지해야 합니다. 제2항 회사는 이용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또는 요금체납의 이유로 신용정보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7조 고객의 의무

  • 제1항 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회사에 알린 요금청구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 제2항 고객이 제1항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되는 요금상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에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별표1과 같습니다.

제 5장 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등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신청 및 제한

  • 제1항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전화 또는 서면, 홈페이지(www.smartel.co.kr)를 통하여 변경내용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1. 고객이 이동전화 단말기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2. 고객이 요금제 등 서비스 종류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3. 기타 변경이 필요한 경우.
  • 제2항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화, 팩스 및 홈페이지 (www.smartel.co.kr) 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변경
    • 부가서비스 신청/해지, 분실신고/해제 및 요금제 변경 등
  • 제3항 제1항과 제2항(부가서비스 해지 제외)의 고객의 변경신청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응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요금 등을 미납하였을 경우
    • 회사와 체결한 가입계약 또는 개별 약정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10조 이용정지

  • 제1항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을 정지할 수 있고, 이용요금 납부를 3회 미납한 경우에는 사전에 통보한 후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 (불온통신의 단속)위반 시.
    2.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 타인 예금계좌나 신용카드를 도용한 경우.
  • 제2항 회사는 고객이 체납요금을 완납한 경우 이외에 임의로 이용정지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고객이 제 7조 1항, 제10조 1항에 해당되는 경우 지체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서비스 또는 일부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제7조 1항, 제 10조 1항에 해당되어 이용이 정지된 고객은 이용정지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11조 해지

  • 제1항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등의 방법으로 해지 접수를 하고, 단말기 및 부속품 일체를 정해진 반납기일 내에 배송비를 고객이 부담하여 반납하여야 합니다. 해외 현지 이동전화 임대의 경우, 해지 신청일 이후에도 발ㆍ착신 유지 상태이므로 해지 신청일 후 사용요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마지막 사용일을 해지일로 변경하여 기본요금 및 사용요금 등을 청구합니다.
  • 제2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청약임이 확인된 경우.
    2. 이용요금 미납으로 이용정지 된 후, 정지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3. 이용기간 중 1개월이상의 기간동안 사용량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플랜에 따라 적용)
  • 제3항 고객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이동전화 단말기가 발송된 상태에서 해지할 경우, 왕복 배송비용은 고객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 4항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의하여 해지고객에 대한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1. 해지고객의 개인정보 DB는 이용약관 제16조(요금 등의 이의신청)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해지 이후 요금정산 등을 목적으로 해지 후 6개월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단, 성명, 주민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기본 정보 DB 및 관련서류는 국세기본법 제85조3항(장부 등의 비치 및 보존)에 따라 해지 후 5년간 보존합니다. 다만, 당 조항에 있어 해지고객이라 함은 회사와 채권채무관계 (잔고)가"0"인 고객을 말합니다. 채권채무 관계가 0 이 아닐 경우에는 회사의 고객이므로 해지고객에 대한 개인정보 보유 항목과는 무관합니다.
    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스팸 전송으로 계약 해지된 고객의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하여 필요한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의 경우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제 6장 요금 등

제 12조 (요금 등의 종류)

  • 제1항 고객이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금액 : 기본서비스의 이용 대가로 납입하는 다음의 비용을 말합니다.
    2. 기본요금 : 사용여부에 관계없이 매월 정기적으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3. 국제통화요금 : 이동전화로 당사 국제전화 이용시 사용량에 따라 그 대가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4. 휴대폰요금 : 이동전화로 현지 내 통화시 사용량에 따라 그 대가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5. 옵션비: 부가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납입하는 수수료
    6. 충전비 : 이동전화 후불 충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7. 심구입비:
    8. 임대료 : 단기이동전화임대에 대한 대가로 납입하는 수수료
    9. 개통비 : 이동전화시스템에의 등록 등 가입신청에 소요되는 실비(개통비는 실비로 해지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10. 부가요금 : 기본서비스에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대가로 납입하는 다음 비용을 말합니다.
      • 기기보상금 : 이동전화의 수리, 분실로 인한 재발급 등에 소요된 비용으로 납입하여야 하는 실비
      • 보증금 : 이동전화 사용 요금 등을 보증하기 위하여 예치하는 금액
      • 운송료: 이동전화를 기본 배송방법이 아닌 방법으로 배송 받은 경우 납입하여야 하는 비용
      • 기기보상보험: 이동전화 가입부터 당사 발송 전까지 신청가능하며, 이동전화 분실, 파손의 경우 기기보상비용의 약 60%를 지원 받는 대가로 납입하여야 하는 금액
      • 위약금: 약정기간 내 이동전화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납입하여야 하는 금액
      • 반납지연비용: 정해진 반납기한을 초과하여 반납된 경우, 1일 3천원(혹은 5천원)씩 납입하여야 하는 비용(일요일 및 공휴일 포함 산정)
      • 기타요금: 위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기타 항목으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제13조 통화요금 및 기간 등의 산정

  1. 기본료는 서비스 개통일로부터 산정합니다.
  2. 해외 현지 이동전화 통화료 및 국제통화요금은 통화시간에 따라 회사 또는 해당 전기통신사업자가 정하는 요금부과 기준에 의하여 산정합니다.
  3. 이동전화 요금 부과 단위는 1분입니다.
  4. 이동전화에서 이용한 국제전화 요금은 별도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제1항 요금 계산 기간

    이용요금의 청구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며, 각 국가별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청구기간 및 시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2항 (요금 등의 일할계산)
    1. 요금월의 중도에 서비스 개시 또는 종료, 단말기 임대, 요금제 변경 등을 한 경우 월정액으로 부과되는 기본료, 옵션비, 단기이동전화 임대료는 실제 사용일수로 일할계산 합니다.(일부 요금제, 옵션비 제외)
    2. 일할요금 계산시 적용되는 요금부과일수(사용일수, 정지일수 등)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산정합니다.
      • 각 사유발생시 사유발생 당일부터 산입
      • 각 사유해제시 사유해제 전일까지 산입
    3.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일할계산에 있어서는 그날이 24시간 미만이라도 이를 1일로 계산합니다.
  • 제3항 환율 변동으로 인해 요금 변경

    해외 현지 통신사와의 정산 환율 변동에 따라 요금은 변경될 수 있으며, 청구시점에 고지하여 소급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요금 등의 납입기일 및 납입청구

  • 제1항 회사는 고객에게 회사가 정한 기일에 요금을 납부하도록 청구합니다.
  • 제2항 회사는 요금 등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전까지 고객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 제3항 스마텔은 고객이 납입방법으로 은행자동이체납부를 선택한 경우, 출금계좌로 신청한 통장의 잔액이 청구금액보다 부족한 때에는 부분 출금(통장잔액 한도내)을
    할 수 있으며 납기일 이후 재출금(통장잔액 한도 내)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체납요금 징수 등

  • 제1항 회사는 요금 등의 납부통지를 받은 고객이 회사가 정한 납부기한까지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에 그 미납요금을 익월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 제2항 요금 등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2%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실제 납입 시까지 매월 부과합니다.
  • 제3항 스마텔은 요금납입책임자가 3개월이상 요금을 체납한 경우 독촉장을 발부하여 요금의 납입을 최고합니다.
  • 제4항 스마텔은 통신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하여 미납요금을 <비상연락처>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 제1항 고객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제2항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에 대하여 접수 후 즉시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가능한 빠른 시일 내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17조 통화내역의 열람 및 교부

회사는 고객 또는 그 위임을 받은 자로부터 발신통화내역에 대한 열람 요청이 있을 때에는 이를 교부해야 합니다. 단, 통화내역은 요청일로부터 최근 1년분만 제공합니다.

제 18조 요금 등의 반환

  • 제1항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고객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 제2항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 된 요금을 반환해야 합니다.
  • 제3항 보증금을 납입한 고객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납입한 보증금을 반환합니다.
    • 이용계약을 해지한 때
    • 보증금 면제 조건에 해당한 때
  • 제4항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고객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단말기 반환의무와 위약금

  • 제1항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등으로 해지 되는 경우 포함) 할 경우 고객은 단말기 및 부속품 일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반납은 해지 신청일 이후 10일 이내(단기임대로밍 및 한국 내 이동전화 서비스 이용 고객의 경우 3일 이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기한 내에 반납이 되지 않을 경우, 반납지연비용이 별도로 청구됩니다.
  • 제2항 제1항에 의해 단말기를 반환하는 경우 반납에 소요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3항 고객이 단말기 반환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였을 때에는 회사는 구입으로 간주하여 단말기 보상비 전액을 구입비용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4항 위약금 납부 의무
    1. 약정기간을 설정한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제 5항 위약금 면제
    1.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제38조 제1항에 의한 위약금 납부 의무가 면제됩니다.
      • 고객이 주생활지에서 통화품질 불량의 사유로 개통일로부터 7일 내에 해지할 경우에는 다음 각목의 기준에 따라 위약금이 면제되거나 감면됩니다.
        • 가. 고객이 단말기, 충전기, 배터리, 보조물품 등 구입시 지급받은 물품 일체를 손상된 부분이 없이 반납할 경우 : 위약금 면제
        • 나. 반납한 단말기가 성능은 정상이나 외형이 손상된 경우 : 위약금 30% 이내에서 감면
        • 다. 단말기를 반납하지 않거나, 반납한 단말기의 성능이 훼손된 경우 : 위약금 감면 없음
      • 고객의 사망, 이민 등의 사유로 해지할 경우(단, 해당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에게 약정기간, 약정금액, 위약금 산정 방식 등 관련 내용을 구두설명, 전화상담 (고객센터),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제20조 분실 및 도난에 대한 책임

단말기 분실 및 도난시 고객은 회사에 그 사실을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등으로 즉시 알려 그 사용을 정지시켜야 합니다. 이를 하지 않아 발생된 요금은 고객의 책임이므로, 고객은 회사에 어떠한 보상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단말기에 대한 보상

  • 제1항 고객은 이동전화를 임대하실 때, 이동전화의 외관 및 이동전화의 정상 작동상태를 반드시 확인하여 단말기의 오작동이 발견된 경우, 고객은 회사에 그 내용을 즉시 신고해야 합니다.
  • 제2항 고객은 회사의 허가 없이는 어떠한 형태의 수리, 부속품 교체 혹은 변형 등을 하여서는 안되고, 고객의 부주의로 발생된 단말기의 파손이나 분실에 대해서는 기기보상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 제3항 단말기 보상금은 이동전화 기종 및 사용개월 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일부 국가 및 요금제 제외)
  • 제4항 단말기 반납 없이 부품만 반납시에도 단말기 보상금은 전액 청구됩니다.
  • 제5항 심카드, 배터리, 충전기 등 단말기 부품 분실 및 도난시 해당 부품 보상금을 지불하여 합니다. (부칙-별표2.'단말기 파손, 분실 시 단말기 보상금 환산법' 및 이동전화와 동봉된 안내문 참조)

제 7장 손해배상

제 22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그 뜻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1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요금감면 또는 손해배상 책임이 감면될 수 있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 기술진보에 따라 불가피하게 장비의 성능개선이 필요한 경우 등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해외 제휴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
  3.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고객은 청구사유, 청구금액 등을 서면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스마텔 국제전화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스마텔(이하 “스마텔”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통신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요금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스마텔 홈페이지(www.smartel.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한다) 및 기타의 방법으로 공시 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스마텔은 약관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의 효력은 공시 후 7 일이 경과한 날부터 발휘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이나 부칙에 따라 적용됩니다.

제4조 이용신청

  • 제1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는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소정의 양식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입력한 후 회원가입을 하거나, 전화가입, 제휴사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신청 시 정확한 정보를 스마텔에 알려주어야 하며, 잘못된 정보를 알림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은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 제2항.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동의를 얻은 후 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
  • 제3항. 스마텔은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스마텔은 해당 사유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 타인명의를 이용하거나 회원정보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 체납된 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신청한 경우
    • 보호자의 동의 없는 미성년자

제5조 변경 및 해지

제4조 규정에 의하여 신청을 한 자가 그 사항을 변경 또는 해지하고자 할 때는 그 사실을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스마텔에 알려야 합니다.

제6조 사업자의 의무

스마텔은 이용자에게 재판매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를 집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 제1항.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 제2항.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안내 받은 본인의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타인이 도용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 스마텔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3항. 이용자는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 비밀번호는 타인이 도용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 스마텔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4항 이용자는 다음의 개인의 정보가 변경 되었을 경우 그 사항을 스마텔에 알려야 합니다.
    • 청구주소지
    • 납부방법
    • 연락처

제8조 이용정지

  • 제1항. 스마텔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후 즉시 서비스를 이용정지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 관한 요금, 가산금, 또는 불법 면탈 요금을 최초 납기일의 익일로부터 1월 이내에 납입하지 않았을 때
    • 신용카드사가 회원 신용카드의 상태로 인해 (카드정지 / 해지 등) 공급자가 요청한 회원의 사용대금 승인이 거부된 경우
  • 제2항. 스마텔은 제1항에 따라 이용을 정지할 경우,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전에 서면, 이메일, SMS 또는 전화로 계약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계약자측의 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3항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계약자는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제4항. 공급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는 그 확인을 위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정지를 일시에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9조 요금의 산정

  • 제1항. 서비스 요금의 과금단위, 단위별 요금, 부가요금 및 기타 요금 등은 스마텔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요금 변경 기준일로부터 30일전부터 홈페이지 공지, SMS, 이메일 등의 방식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제2항. 서비스별 이용 요금 산정 방식은 이용약관 부칙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시된 내용에 준합니다.
  • 제3항. 서비스 이용시간은 발신인과 수신인이 통신할 수 있는 상태가 된 때로부터 발신인이 통신이용의 종료신호를 한 때 까지로 합니다.
  • 제4항. 서비스의 이용시간 중에 이용자가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은 산입하지 않습니다.
  • 제5항. 수신인 측의 부재중 응답장치에 접속되어 응답이 있었던 때에는 통화가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 요금의 납입청구

  • 제1항. 스마텔은 이용자의 이용요금을 1 개월 단위로 집계하여 지로나 신용카드사 또는 등록된 은행계좌로 청구합니다.
  • 제2항. 이용자의 신용카드에 이상이 있어 카드사로부터 정상적인 승인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 후 이용정지 조치를 하며 계좌이체 등의 방식으로 체납 대금 납부 확인 및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한 신용카드로 변경 등록한 후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 합니다.
  • 제3항. 스마텔은 이용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독촉장을 발부하여 요금의 납입을 청구합니다. 이용자가 최초 납기일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납입되지 않는 요금의 2%에 상당하는 금액(이하 "가산금"이라 합니다)을 청구합니다.
  • 제 4항. 요금 등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미납요금 원금의 2%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실제 납입 시까지 매월 부과합니다.

제11조 이의신청

  • 제1항.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 일로부터 3 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제2항. 스마텔은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10 일 이내에 계약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합니다.
  • 제3항. 부득이한 사유로 정한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계약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제4항. 스마텔은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거나, 요금의 이의신청 처리결과 반환할 금액이 발생한 경우 그 금액을 즉시 반환합니다. 다만, 요금을 반환 받을 사람이 동의하거나 공급자의 반환 통지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차기 이후에서 발생하는 요금에서 그 금액을 상계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반환 받는 사람에게 요금의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그 금액을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제12조 (손해배상 방법)

스마텔 서비스의 손해배상 방법은 전기 통신 사업법, 동법 시행령 및 소비자 보호법에 의해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가.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1) 서비스 제공 및 본인식별 등 :

이동전화서비스, 멤버쉽 서비스, 부가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제휴서비스, 개인맞춤서비스, 광고서비스 본인확인서비스 등 제반
서비스(이하'서비스')제공 및 이와 관련된 본인 확인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결제절차진행(통신과금서비스), 통화품질 조사 등
서비스 품질 확인, 정상개통 여부
확인및 미납 안내 등 서비스 제공 관련 연락

(2)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등 :

상품 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 관련 상담 · 불만 처리, 서비스 이용 관련 혜택 · 유의사항 · 편의사항 등 정보 제공,
신규서비스나 이벤트 관련 정보 및 광고 전송

(3) 요금 정산 및 과금 :

'서비스'이용 요금 정산 · 청구 · 수납 · 자동이체 · 추심 · 청구부서 ·송 요금 관련 상 담 · 불만 처리 · 요금 관련 혜약 · 유의사항 · 편의사항 등
정보제공, 신규서비스나 이벤트 관련 정보 및 광 고전송

(4) 통계분석 :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 또는 지역 · 시장 조사 자료(연령별, 성별, 지역별통계분석, 시장조사)등 작성, 이용, 제공

(5) 개인 맞춤서비스 제공 :

개인정보, 위치정보, 생성정보 및 이를 조합 · 분석한 정보를 이용한 요금제 등의 상 품 및 서비스 개발 · 서비스 가입신청 이용 중
문의 등 제반 고객 응대 시 고객 맞춤 상담 제공/개인 맞춤 상품 서비스 혜택 또는 개인광 맞고춤 제 안 및 제공/분실 단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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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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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안함
계약이행을 위한 연락민원 등 고객고충 처리 연락처(주소,전화번호,e-mail주소) 회원가입후 해지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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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 • 수신번호(통화상대방번호 포함),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도메인주소 정보 및 접속 URL 정보 포함)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회원가입후 해지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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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쉽 정보(멤버쉽 가입고객에 한함) 기타 요금 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요약개인 정보, 데이터마이닝 분
석 및 고객세분화 정보, 선호도, 라이프스타일, 사회적관계 추정 정보), Application 사용관련 정보(사용App.정보 사용량 등)
회원가입후 해지시까지

※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 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합합니다.

다.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계약 해지시까지(단, 여러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일부 서비스에 대해여만 해지 하는 경우는 제외)

(1) 법령에 따로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보유

(2) 요금 관련 분쟁 해결을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단, 해지고객이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았거나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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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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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후 본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566-0212에 전화를 걸어 본인 인증 후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은 위의 선택적 동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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